카카오뷰 조회수 올리는 콘텐츠 추천 방식
카카오 뷰에서 보드를 발행하시는 뷰 에디터라면, 내가 발행한 보드가 어떻게 발견 탭에 노출되는지 궁금하셨을 텐데요. 발견 탭이 어떻게 운영되는지 간단히 소개해 드립니다.
발견 탭의 추천 방식을 이해하시면 더욱 좋은 보드를 발행하는 데 도움이 되고, 내 보드를 좋아해 줄 사용자에게 더 잘 만날 수 있을 겁니다.
![](https://blog.kakaocdn.net/dn/dGVScN/btrsNxDtWVh/HVOfwxYDuCMwQmyyK2gQ21/img.jpg)
■ 발견 탭의 추천 방식
발견 탭은 각자 관심사에 맞는 채널과 보드를 쉽게 찾을 수 있도록 개인에게 최적화된 추천 기능이 제공됩니다.
추천의 핵심 원리는 생각보다 간단합니다.
사용자가 어떤 보드에 관심을 보였는지, 그리고 그 사용자와 비슷한 취향을 가진 다른 사람들이 어떤 보드에 관심을 보였는지에 따라 개인화된 추천이 이루어집니다.
내가 ‘좋아요' 한 보드에 다른 사람들도 반응했다면, 그 보드를 중심으로 하나의 취향이 만들어졌다고 가정합니다.
취향이 같은 사람들이 많이 본 콘텐츠를 선호할 것으로 예측하고 보드를 추천한 후, 사용자의 반응에 따라서 계속해서 취향을 맞추어 나갑니다.
![](https://blog.kakaocdn.net/dn/bTRdhW/btrsJLJuyuL/dGjwflHtZ0w15mg3Ke6NA1/img.png)
■ 이렇게 하면 발견될 가능성이 높아져요!
발견 탭에서 관심사에 맞는 채널과 보드를 만나는 것은 사용자에게도 뷰 에디터에게도 즐거운 일인데요, 내 보드를 좋아해 줄 사용자에게 더 잘 발견되기 위해 아래의 팁을 사용해 보세요!
① 큐레이션의 목적이 잘 드러나는 보드를 만들어 보세요.
보드의 주제가 명확할수록 취향이 유사한 사용자에게 노출될 확률이 높아지고 클릭이나 좋아요 등의 반응을 얻을 확률도 높아집니다.
② 주제를 가장 잘 드러내려면 제목의 선정이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실시간 OOO” , “댓글 많은 OOO" 등 근거가 명확하지 않고, 반복되는 제목보다는 각 보드의 주제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는 제목을 적어주세요.
③ 보드 설명은 제목과 더불어 보드를 클릭해야 할 이유를 드러내는 좋은 방법입니다.
링크의 제목을 그대로 설명에 사용하는 것은 원저작자의 저작권을 침해할 수 있으니 주의해 주시고, 제목과 연계해 내 생각과 의도를 드러낸 설명을 담아 보드를 발행해 주세요.
④ 보드에는 사용자들이 보기 편한 링크를 담아주세요.
콘텐츠를 소비할 때 많은 광고로 보기 불편했던 경험, 모두 한 번쯤은 있으실 텐데요, 이렇게 사용 경험을 저해하는 콘텐츠 담기는 지양해 주세요.
![](https://blog.kakaocdn.net/dn/eoZPuU/btrsRQI2dm1/FdkTl6ZLyUQtFnXpjgnxv0/img.png)
지금까지 내 보드가 어떻게 발견 탭에 추천되는지를 간단히 소개해 드렸는데요.
아직도 어떻게 해야 큐레이션 보드를 잘 구성할 수 있을까 고민되신다면, 비기너를 위한 카카오 뷰 가이드를 읽어보실 것을 추천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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