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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지털노마드

구글 애드센스 성공하는 방법

by @블로그 2021. 3. 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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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글 애드센스 3차전 성공기와 합격 요령

 

왜 애드고사라는 말이 붙었는지 알 것같습니다.

사실 조금만 생각해 보면 알 수 있는 것인데 2번 떨어진 후에야 방법을 알게 된 것같습니다.

그래서 성공 방법을 나누고자 글을 적어봅니다.

 

애드센스를 한번에 붙으신 분도 계시고, 여러 번 신청해도 불합격하신 분들도 계실 겁니다. 대부분 여지저기 홈페이지를 찾아서 어떻게 하면 합격을 할 수 있는지를 찾아보시는 분들도 많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보고 오면 느끼는건 케이스바이케이스라는 것일 뿐입니다.

저는 3번만에 성공하긴 했지만 어떻게 성공할 수 있었는지 알려드립니다.

 

대부분 애드센스를 신청할 때 포스팅에 최소한 2000 글자 이상을 적어야 한다고 이야기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그런 논리가 증명이 되지는 않았기 때문에 사실 100% 맞다고는 할 수 없습니다. 애드센스 승인은 구글이 내부적으로 정한 규정에 의해서 승인이 나는데, 그 규정이 공개가 되지는 않았습니다. 구글의 알고리즘과 비슷하게 실험과 추측에 의한 경험치가 쌓이면서 가장 근접한 접근 방법이 있을 뿐입니다.

 

구글 애드센스 승인

 


그러면 한번에 구글 애드센스 승인이 되는 블로그를 한번 볼까요?


1. 한번에 승인되는 블로그

다음의 모든 조건을 만족을 한다면 이 블로그는 100%의 확률로 애드센스 승인 난다고 보시면 됩니다.

1) 포스팅이 100개 이상 3개월 이상 운영

2) 포스팅은 최소 1000-1200단어 (글자 수 아님)

3) 전문 블로그로 한 카테고리에 대한 전문성 필요

4) 구글 애널리틱스 사용

5) 방문자수 하루에 200명 이상 발생

6) 일주일에 최소 포스팅 3-4개 이상

7) 방문자 체류기간이 2분 이상

이런 블로그는 애드센스를 신청하게 되면 무조건 최대 14일 후에는 승인 난다고 보시면 됩니다.

하지만 블로그를 시작해서 저 정도를 준비하고 승인 요청을 하는 분들은 이미 블로그를 운영하셨다가 나중에 애드센스를 붙이는 경우가 대부분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그러면 최소한으로 갖춰야 하는 승인 조건은 어떤 것이 있을까요?

 


2. 애드센스 승인 조건


가장 중요한 것은 애드센스를 승인을 왜 해주는지를 이해하는 것입니다. 애드센스는 광고주들이 돈을 지불하고 다양한 곳에서 광고를 노출하고 결국은 광고주들은 이를 통해 유입되는 방문자를 바탕으로 판매를 하고자 하는 것입니다. 이때 아무 광고나 송출하게 되면 전환율도 낮고, 실제로 구매 전환은 더욱더 낮아질 수밖에 없습니다.
이 때문에 구글은 블로그나 인터넷 페이지의 텍스트를 분석해서 어떤 광고가 제일 잘 맞을지를 선정해서 광고 클릭 전환율을 높이게 되는 것입니다.

그렇다면 애드센스에게 잘 어울리는 블로그는 어떤 것일까요?

1) 일정한 주제를 가지고 있는 포스팅으로 광고를 맞추기가 좋은 곳

2) 분석할 텍스트가 충분히 있어서 알맞은 광고를 송출하기 좋은 곳

3) 사람들이 오래 머물고 글을 읽을 만한 곳 - 체류시간 (광고 노출이 길어짐) 

4) 사람들이 많이 방문하는 곳 - 방문자 수 (광고 노출이 많아짐)

이런 애드센스가 바라는 기본 원리를 알고 나면 블로그를 구성하고 애드센스를 승인받는 것이 조금은 더 수월해집니다. 

 

 

구글 애드센스 승인

 


3. 애드센스 승인 요청 시기

애드센스를 승인하고자 하는 시점에 최소한을 갖추고 요청하면 승인될 확률이 매우 높아지는 조건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일정한 주제를 가지고 포스팅을 한다.

2) 최소한 10개 이상의 글을 포스팅한다.

3) 사진은 포스팅의 매력을 높이는 용도 정도로 사용한다.

4) 포스팅 길이는 처음에는 최소 1000- 1500자 이상으로 한다. (많을수록 좋습니다.)

5) 구글 애널리틱스를 신청하고 연동한다.

이 조건을 갖추는데 5일이면 5일 차에, 10일이면 10일 차에 승인 요청을 합니다.

포스팅 후 일일이 글자 수를 셀 수는 없는 노릇이니 이는 네이버 글자 수 세기를 이용해서 확인을 하면 간편합니다.

 


4. 애드센스 승인 대기 시기

사실 이 시기가 더 중요합니다. 승인 요청을 며칠 차에 했는지는 보다는 그 이후에 어떤 형태로 블로그를 운영했는지에 따라서 승인 확률이 달라질 수 있기 때문입니다. 블로그 생성 후 며칠 안된 상태에서 애드센스 승인 요청을 하게 될 경우에는 14일 동안의 대기시간 동안 꾸준하고 성공적인 활동을 보여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1) 일주일에 포스팅을 4-5개정도 꾸준하게 하도록 한다.

2) 포스팅은 1000-1500자 이상을 유지하도록 한다.

3) 하루에 한꺼번에 포스팅을 하는 것 보다는 매일 나눠서 하는 것을 추천한다.

4) 키워드를 이용하여 방문자 수를 늘리기 위해서 노력한다. 

이렇게 준비를 하시면 일반적으로 14일후에는 최소 총 20개의 포스팅이 준비되었을 겁니다.  구글에서 성실하게 올라오는 글을 보고 가능성을 높게 줄 것입니다.

 

 

구글 애드센스 승인

 

 

 

5.  저만의 합격 방법 (개선방법)


앞에서 말씀드린 것과 비슷합니다.
미리 분석하고 시작했다면 이런 일은 없었을텐데 포스팅의 숫자만 늘리고 양질의 포스팅을 못한 점이 불합격의 요인 이었습니다. 저는 30개의 포스팅이 합격요령이라는 소리를 들었는데 개수가 중요한게 아니라 내용이 중요한 것이었습니다.

 

1) 부족한 글자 수를 늘렸습니다. (띄어쓰기 빼고 최소 1500자 이상)

 

2) 카테고리 설정 없이 포스팅을 30개를 만들었습니다.

 

3) 한 포스팅당 사진을 3장미만으로 수정했습니다.

 

4) 애드핏 광고를 전부 제외하였습니다.

 

5) 승인 대기 시간에 주 5개의 포스팅을 올렸습니다.

 

이렇게해서 3차전만에 성공하였습니다. 신청한지 3달만에 성공한 것이라고 보시면 될 것같습니다.

애드센스 달면 모든게 해결될 줄 알았는데 하루에 200명~ 500명 사이에 오는 블로그는 하루에 많이 벌어야 3달러더라고요 ㅋ 어차피 수익용으로 하는 블로그도 아니고 블로그가 무엇인가?에 대해서 고민해보고 선택한 것이라서 쉬엄쉬엄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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