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디지털노마드

티스토리 섬네일 오류 수정 성공 그리고 블로그 저품질

by @블로그 2020. 12. 18.
반응형

PINK bunny it’s going down

 

 

오늘은 매우 기쁜 소식이 있다.

 

바로 티스토리 썸네일 문제가 해결되었다.

 

아무리 해도 안 되는 썸네일을 어떻게 해결했는가?

 

그것은 매우 간단했다.

 

 

 

티스토리 썸네일 오류

 

 

보이는가? 블로그 페이지에 썸네일이 보이는 게!!!

 

전에는 전부 엑박이었다.

 

썸네일이 안 뜨는 게 2가지가 있다.

 

하나는 다음 검색에서 안 뜨는 경우고 

 

다른 하나는 블로그 대문에서 안 뜨는 경우다.

 

다음 검색에서 안뜨는 경우는 우리가 아는 경수의 수로 해결되거나 시간이 해결해 준다.

 

보통 24시간~ 48시간이 지나면 다음에서 검색했을 때 썸네일이 뜬다.

 

우리가 아는 경우의 수란...

 

사진 500x500 줄이기

사진 400x400 줄이기

한 번에 순차적으로 사진 올리기

01 02 03 순으로 사진 이름 바꾸기

HTML에서 오류 수정하기

구버전으로 포스팅하기 등등

 

하지만 이런 방식으로는 블로그 메인의 썸네일까지는 수정이 되지 않는다.

 

 

 

 

티스토리 썸네일 오류

 

 

 

위의 방법들을 했지만 내 썸네일이 수정되지 않는다면 지금 내가 사용하고 있는 스킨을 바꿔보자.

 

티스토리에서 제공하는 스킨이 많다.

 

16가지 적용해 본 결과 4개의 스킨을 적용하면 위에 보이듯이 블로그 메인 썸네일이 안 뜬다.

 

대부분 안 뜨는 스킨들은 글보다는 사진을 강조하는 스킨에서 이러한 일이 발생한다.

 

 

 

 

 

 


스킨을 바꾸고 나니, 블로그 메인에서도 썸네일이 잘 뜨는 것을 볼 수 있다.

진짜 별것도 아닌 일이었는데 이러한 일이 일주일 동안 해결도 안 된 채, 스트레스로 남고 있었다.

 

실제로 블로그 대문 썸네일이 보이고 나서 방문수가 늘었다.

 

물론 터무니없이 낮은 방문자지만 몇 십배나 뛰어올랐다.

 

검색어의 썸네일도 중요하지만 메인의 썸네일도 중요하다는 것을 알 수 있었다.

 

 

썸네일 문제가 해결이 되고 나니까 또 다른 문제가 발생했다.

 

그것은 바로 블로그 누락 저품질 문제다 ㅠㅠ

 

 

 

블로그 누락 저품질

 

 

저품질 테스트를 하니까 저품질로 뜨더라.

 

암튼 티스토리는 가지가지 문제가 많다.

 

아니면 나랑 안맞는 것일 수 도 있다.

 

다른 사람과의 비교분석 해봤는데 뭐가 문제인지 모르겠다.

 

오히려 규격에 맞는 사진도 내가 많고 글자 수도 내가 훨씬 많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저품질로 뜨는 이유를 모르겠다 ㅠㅠ

 

 

 

블로그 저품질 누락 

 

 

제목도 바꿔보고 내용도 수정해 보고 이것저것 해봤지만

 

여전히 똑같이 저품질로 뜰 뿐이다.

 

원래도 방문이 많은 것은 아니지만 저품질로 인식되는 게 화가 난다.

 

하나는 네이버 블로그 전용이고 하나는 모든 블로그를 대상으로 하는 사이트인데

 

둘 다 이렇게 저품질로 뜨면 역시 내 블로그가 문제가 있는 것은 맞나 보다 ㅡㅡ

 

 

 

 

 


썸네일도 해결되고, 방문자도 들었는데 남은 것은 저품질 문제이다.

 

저품질이 계속 해결되지 못하면 어쩔 수 없이 티스토리와는 바이 바이 해야 할 것 같다.

 

안 그래도 앱과 pc버전 연동도 20%가 삐걱대는데...

 

이모저모 아쉬운 티스토리이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