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용리뷰와 소개

전기차 전용 하이패스 RF방식 단말기 추천 리뷰

by lilililililililililil 2024. 5. 5.
반응형

생각보다 나쁘진 않은데  콘솔박스 뚜껑 닫고도 되네요. 등록은 좀 힘들어요.
가격대비 괜찮은 것같아요.

전기차 전용 하이패스 RF 방식 단말기 정보

전기차 전용 하이패스 RF 방식 단말기는 전기차 사용자를 위한 특화된 하이패스 단말기로, 일반 하이패스 단말기와 다음과 같은 차이점이 있습니다.

1. 전기차 충전 할인 혜택:

전기차 전용 하이패스 단말기를 사용하면, 고속도로 주행료 할인뿐만 아니라 전기차 충전 할인 혜택을 누릴 수 있습니다.

충전 할인 혜택은 충전소 사업자마다 다르지만, 일반적으로 충전 요금의 10%~20% 할인을 받을 수 있습니다.

2. 편리한 결제:

전기차 전용 하이패스 단말기는 하이패스뿐만 아니라, 주유카드, 현금 결제도 가능합니다.

단말기에 내장된 카드 결제 기능을 통해 번거로운 현금 사용 없이 편리하게 결제할 수 있습니다.
일부 단말기는 휴대폰 결제 기능도 제공합니다.

3. 다양한 부가 기능:

전기차 전용 하이패스 단말기는 주행 거리, 충전량, 예상 충전 시간 등 전기차 관련 정보를 제공하는 기능을 제공합니다.

차량 위치 확인, 원격 충전 제어 등의 부가 기능을 제공하는 단말기도 있습니다.

4. 구매 및 사용 방법:

전기차 전용 하이패스 RF 방식 단말기는 하이패스 홈페이지, 인터넷 쇼핑몰, 하이패스 고객센터에서 구매할 수 있습니다.

구매 후 차량 정보 등록 절차를 거쳐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차량 정보 등록은 하이패스 홈페이지 또는 고객센터를 통해 진행할 수 있으며, 차량 등록증, 운전면허증, 하이패스 카드 등이 필요합니다.

전기차 전용 하이패스 RF방식 단말기 추천 리뷰
전기차 전용 하이패스 RF방식 단말기 추천 리뷰
전기차 전용 하이패스 RF방식 단말기 추천 리뷰

차량을 친척에게 주면서 전 차량에 모든 기기들을 때고 줄수가 없어서 모두 다 부착한 상태로 주었구요. 그래서 새로운 차량에 사용할 하이패스 단말기가 필요하여 구입하게 되었습니다. 하이패스 단말기에 대해 아는것이 없고 이번에 알아보면서 정보를 파악했구요. 직접 등록하고 설치하여 사용한 후기를 자세히 남겨볼게요.

전기차 전용 하이패스 RF방식 단말기 추천 리뷰
전기차 전용 하이패스 RF방식 단말기 추천 리뷰

기존에 사용하던 하이패스 단말기는 형님이 차를 주면서 사용했던 제품이었습니다. 그러다보니 많은것을 알필요도 없고 5-6년간 그냥 사용만 했죠. 아주 편했죠. 그러다가 제가 구입해서 사용해야하니 무얼사야할지 어디 제품을 사야할지 고민할게 한두가지가 아니더라구요. 샀다가 안좋거나 이상이 있으면 낭비니까요.

일단 저의 단말기 선택 기준은 작은 사이즈와 가격 그리고 유선 방식을 선택하였습니다. 일단 작은사이즈는 차에서 보이지 않아야 깔끔하고 차에 뭐가 주렁주렁 달려있는걸 좋아하지 않거든요. 그리고 유선을 선택한 이유는 건전지를 갈거나 오류를 최소화하기 위해서입니다. 그리고 가격은 뭐 사람들이 많이 사용하는것들 중 저렴한 제품을 선택했습니다.

전기차 전용 하이패스 RF방식 단말기 추천 리뷰
전기차 전용 하이패스 RF방식 단말기 추천 리뷰

일단 배송은 다른 후기들과 다르게 새 제품이 포장되어 파손 이상 없이 잘 도착하였습니다. 구매하시는분들참고할점이 컴퓨터와 연결하는 USB는 없습니다. 여기서 중요한게 등록을 할때 이 USB 라인이 아주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그 외 다른 구성품들은 빠진거 없이 잘 도착하였고 바로 등록을 시도하였습니다.

전기차 전용 하이패스 RF방식 단말기 추천 리뷰

집에 있는 5핀을 노트북에 연결하였습니다. 일단 전원은 들어옵니다. 단순히 전원만 들어오는겁니다. 충전케이블만 가능한 케이블은 전원만 들어오고 아무리 VOL을 누르고 있어도 자가모드에 진입하지 않습니다. 저는 집에 있는 5핀 케이블 모두 사용해보았는데 세번째 케이블이 데이터통신이 가능한 케이블이라 자가모드에 진입하였습니다.

전기차전용 유선 하이패스 단말기 지패스 AP500S [시거잭전원]

COUPANG

www.coupang.com


즉 단순히 충전만 되는 케이블은 안된다는겁니다. 파일이나 사진을 이동할수 있도록 지원하는 5핀 케이블을 찾아서 하셔야합니다. 그렇게 하면 2-3분이면 됩니다. 하지만 단순 전원케이블이면 저 처럼 30-40분이 걸립니다. 케이블에 대한점을 잘 알고 등록을 시도하셔야 합니다. 그러면 크게 어려울게 없습니다.

이제 차에서 직접 사용해봅니다. 처음 시도는 오디오 밑에 수납칸에 두고 테스트를 해보았습니다. 실험 해봤는데요. 수납칸의 뚜껑을 닫아도 됩니다. 대박이네요. 이렇게 수신율이 좋을것이라곤 생각 못했습니다. 앞 창에 달까 했는데 수납칸 구석에 넣어야겠네요. 그럼 더 깔끔하겠네요. 등록은 좀 힘들었지만 사용은 아주 편하고 가성비 좋은 제품이네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