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흘러가는 일상

쥬비스 다이어트 식단관리 비법 소개

by @블로그 2022. 5. 24.
반응형

쥬비스다이어트 프로그램은 연예인들의 단기간다이어트 결과만 봐도 일단 식사량을 극도로 제한하지 않을까 했는데
3끼 식사를 다 챙겨 먹는 굶지 않는 다이어트였어요.

530만 건의 빅데이터와 211가지의 측정 데이터 분석을 통해 특화된 기기 관리와 요요방지 관리까지 건강하면서도 빠르게 감량하는 방법의 토탈 솔루션을 제공하는 프로그램이에요.
식품영양학, 사회체육학, 심리학 전문가의 각 분야 전문가들의 휴면 컨설팅을 통해 5대 영양소의 균형을 맞춘 식단 관리와 개인에 맞는 맞춤형 컨설팅으로 체계적인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어 있더라고요.
방문 후 검사만 2시간이 소요되었을 정도로 살이 찌는 원인에 대한 분석과 체형 분석 등을 꼼꼼하게 진행하여 단기간다이어트도 건강에 무리가 가는 부작용이 없도록 만들어줍답니다.​

쥬비스 다이어트 식단관리 비법 소개


나는 코로나19를 맞이하여 작년 연초에 받았었고 벌써 1년이 훨씬 넘었기 때문에 지금의 오른 가격은 자세히는 모릅니다. 제목에는 300만원이라고 적었지만 횟수에 따라 가격이 달라지기 때문에 나는 500만원 정도 들었답니다.

결과는 약 10키로 정도 빠졌던거같아요. 체지방량이나 내장지방 위주로 빠졌답니다.

사실 마황탕이 효과를 본다고 했는데 나는 부작용이 더 많았던 것같아서 이왕 시작한 거 큰 돈주고 빼보자라고 생각이 들었어요. 운동이 취미가 되면 얼마나 좋겠느냐만은 PT쌤 주머니만 채우는 상황이 되어서 그냥 쥬비스를 선택했답니다.

쥬비스의 대한 후기라기 보다는 쥬비스에 대한 느낀 팁정로만 봐주면 좋을 것같아요.

내가 여기에 쓰는 팁들은 내가 쥬비스 다이어트 컨설팅받을 때 쓰였던 팁들이랍니다.

당연히 돈 내고 받는 쥬비스 프로그램이랑 완전히 똑같은 팁을 줄 수는 없어요.

쥬비스에서는 개인 측정을 통해 태양인, 태음인 같은 한의학적으로 분류하고 개인에 맞는 컨설팅을 하기 때문이랍니다.
나는 쥬비스가 모든 회원들에게 권하는 식단관리 노하우를 알려주는 거랍니다.

쥬비스 다이어트 식단관리 비법 소개


쥬비스 프로그램은 식단관리 + 센터에서 하는 기계운동 프로그램으로 살을 빼는거예요.
나는 식단관리에 대한 팁에 대해서만 얘기하고자 합니다.

 


1. 아침 점심 저녁을 꼭 모두 먹을 것

 

4~5시간 텀을 두고 꼭 아침 점심 저녁을 모두 챙겨먹어야 했답니다.

7~8시 아침
12~1 점심
5~6 저녁

이런식으로 무슨일이 있어도 세끼를 먹어야 해요.
저 텀을 지켜야하기 때문에 아침에 11시에 일어난다던가 12시에 일어나는 건 엄격하게 금지되었어요.

왜냐면 꼭 아침을 먹어야하기 때문이죠. 낮잠자다가 식사 거르는 것도 안되요.

세끼 중에 한끼라도 거르면 안되는 거예요.

 

2. 12시 전에 취침하고 7시 전에 일어나기

이유는 12시에 자면 두세시부터 몸이 지방을 연소하기때문이래요. 그래서 꼭 12시 전에 잠을 자라고 하더라고요.
그리고 일찍 일어나서 아침 꼭 먹어야 합니다. 안먹으면 절대 안되요.
일찍 자기 위해 저녁에 운동하지 말라했어요.

저녁에 운동하면 교감신경을 자극해서 잠을 못자게 한다고 했어요.

원하면 가벼운 반식욕정도만 10분~15분정도.


3. 식사 방식

현미밥 한숟가락
(현미밥 챙겨먹을 상황이 안되면 백미도 OK)
+
반찬 한젓가락
(무조건 한종류를 한젓가락!! 김치+고기, 김치+반찬 안됨)
+
초록색 쌈야채로 쌈을 싸서 한끼에 4~5쌈 만들어 먹을 것.
어떤 반찬이던 상관없는데 무조건 저 방식대로 쌈싸먹어야 합니다.


4. 식사시 주의점

1) 빵, 요거트, 선식 등등으로 식사때우면 안됨.

무조건 밥을 먹어야 합니다. 쥬비스 가서 이건 안되나요 저건 안되나요 물어봐도 소용없답니다.

무조건 위의 방식대로의 밥만 먹어야 합니다.

2) 밥 못싸다닐 상황이면 편의점에서 삼각김밥 두개 사서 모서리만 6입 먹고 버리기.

가운데는 안에 소가 있어서 짜서 안된다고 하네요.

3) 디저트 먹고 싶어도 참기

너무 먹고 싶으면 쌈야채 두세장 먹으라고 합니다. 대신 마요네즈 금지!

4) 단백질(계란, 닭가슴살 등등), 샐러드로 식사때우는 것도 안됨.

무조건 현미밥을 먹어야 해요.
(케바케이긴 하지만 내 상황엔 단백질 많이 먹는게 안좋다고 했어요. 소화능력이 떨어진다고...)

하지만 쥬비스는 체질이나 몸무게를 떠나서 식사는 무조건 쌈식단을 강요합니다.

5) 가끔 소고기나 돼지고기 먹는거 괜찮음.

그대신 지방없는 부위만 먹어야 하고, 고기는 밥이랑 같이 먹으면 안되요.

그리고 먹을 때도 무조건 쌈 싸먹어야 합니다.

6) 간식 불가

과일 견과류 다 안되요. 정말 미칠 것같다 싶으면 일주일에 곤약젤리 1개정도는 허가 받고 가능합니다.

이렇게 하는 이유는 내장지방 줄이는데 현미와 쌈채소가 제일 효과적인 식단이라고 합니다.

5. 뜨거운 물만 마시기
정말 뜨거운물만 마셔야 됩니다. 그래서 쥬비스는 여름보다 겨울 강추요.
여기는 물 2리터 마시고 그런게 중요한게 아니랍니다.
그냥 뜨거운 물을 자주 마시는게 중요합니다.

6. 몸 따뜻하게 하기
센터가서 기계운동프로그램 시작할 때 제일 먼저하는게 땀날정도로 몸따뜻하게 해주는 기계들어가서 30분동안 몸 지지는거예요.
반신욕이랑 효과 똑같은 것같아요. 집에서 반신욕하는 거 추천합니다.
일주일에 센터 2~3번가니까 이 기계 효과 내고 싶으면 집에서 반신욕 일주일에 두세번씩 하면 될 것같아요.

쥬비스 다이어트 식단관리 비법 소개


쥬비스는 부종과 규칙적인 식습관에 미쳐있다고 보면 됩니다.

나트륨 조심, 부종 조심을 위해 쌈식단과 따뜻한 물만 먹어야 합니다.

그러니까 쉽게 말하면 음식을 짜게 먹고 찬물 벌컥벌컥 들이마시는걸 금지하는 거죠.
예전부터 항상 TV에서 들어온 말들.

그리고 몇시에 잤는지, 일어났는지, 하루에 물 몇잔 마셨는지, 식사 몇시에 했는지, 뭐 먹었는지 전부 사진 찍어야 합니다. 혹시라도 간식은 먹었는지 전부 다 쥬비스 어플에 올려야 합니다. 그리고 그걸 담당 컨설턴트가 관리하고 검사하고 피드백 해주는게 좀 더 체계적으로 관리하는 것같아요.

센터가면 센터 갈때마다 인바디해서 거짓말해서 들통나면 뭐 먹었는지 추궁당합니다.
강제 수치플!!!!
이렇게 빡세게 관리해주니까 당연히 혼자 식단 관리하는거 보다 긴장감 들고 잘 관리 할 수 있긴 해요.
프로그램도 좋고 관리도 빡세지만 가격이 정말.... ㅠㅠ

이 식단관리랑 기구운동을 병행하게 되는데 기구 운동은 센터에가면 1시간정도 기구운동을 하게 되요.

대부분 거의 누워서 받는 기계라서 뛰거나 땀을 많이 흘리는 것은 거의 없어요.
솔직히 운동을 누워서 기계만 붙이고 있으면 할 수 있는게 최고의 프리미엄인거죠.


코로나때 남들 살크업할 때 쥬비스에 돈 내고 살 빼서 느낀 점인 무엇이냐고 물어본다면...
솔직히 그냥 단체PT 끊어서 헬스장 일주일에 세네번 가거나 집근처 산책로 하루에 6km 빠른걸음으로 걸을 것같아요.
사실 저 식단대로만 먹으면 쥬비스 안다니고 운동 안해도 살 쫙쫙 빠집니다.

쥬비스를 등록하고 싶어 고민하는 사람이 있으면 이 글을 보고 다시 한번 고민해봤으면 좋겠어요.

비추천이라는게 아니라 자신에게 이 프로그램이 몇백만원의 가치가 있을지 생각해 보라는거예요.
365mc도 궁금하긴 한데 집근처가 쥬비스라서 선택을 쥬비스했는데 돈 들인만큼 지금도 열심히 쌈 싸먹고 외식한 날은 다음날 미친듯이 운동을 합니다. 살짝 강박증같은 게 생기더라고요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