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흘러가는 일상

인생의 진주 Pearl

by @블로그 2022. 2. 11.
반응형


고가의 진주는 색상이 균일하고 둥글수록, 대칭성이 양호할수록, 표면에 주름이나 얼룩이 없을수록 고가 라 합니다.

진주는 바다 쌍각류 연체 동물인 조개류에서 주로 만들어지며 민물 조개와 달팽이 속에서 간혹 생기는 경우도 있다고 하네요.

몸속에 들어온 이물질을 조개는 탄산칼슘으로 둘러싸는데 이 탄산칼슘에 결정 작은 입자 '콘키올린'이 물질의 층을 만드는데 이것이 겹쳐져 진주층이 형성 영롱한 빛을 가진다 합니다.


진주가 만들어지기 까지를 두고 아래와 같은 생각해 보았습니다.

1. 이물질에 몸속에 들어 왔을때 못 참고 못 견디어 조개가 죽었으면 어찌 될까?

2. 이물질이 몸속에 들어 왔을때 이런저런 변명과 이유로 적당이 보냈다면 어찌 되었을까?


모르긴 몰라도 고가의 진주는 기대할수 없었을 것입니다.

한번 왔다가 가는 인생에서 많은 사람들이 편하지 못하여  '나를 한시도 자유롭게 놔 두지 않는다'라는 말 하기도  듣기도 하였습니다.

즉, 우리 인생이 결코 쉽지 않다 는 얘기겠지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우리는 포기하지 않고 버티며 이겨낸 세월 때문에 우리는 오늘에 자랑스런 자신을 보게 됩니다.


위에서 얘기한 조개는 진주를 남겼는데 우리네 인생은 무엇을 남길까?

돈?
명예?
권력?

이런것들이 과연 진주처럼 빛이 날까?
그건 아닐것 같습니다.

"어려움을 이겨냈거나 이겨내려 했던 분들이 아닐까?" 합니다.

인생에 고비 고비들은 마치 진주가 만들어지기 위하여 층층 겹겹 최선이 만든 결과 였듯, 우리 인생도 이와 같이 이겨내려는 노력이나  최선의 모습이 아닐까 합니다.

그래서 수시로 어려움에 있을지라도 "버티면 버티는 만큼, 최선의 노력이 값진 인생이다!"라는  생각 때문에 이겨냈던 일은 없으셨는지요?

우리가 달려 갈 길 다간 후, 있을 영광의 빛은
'삶 속 매달렸던 힘든 일과 길 이었으리라' 의심치 않습니다.

반응형

댓글